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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ogramming/용어정리

Digital Content 시장의 2010 트랜드

1. Consumption Oriented IT Service

소비자가 원하는 Content 를 이용한 만큼 지불하는 소비량 중심의 IT 서비스

Cloud Computing : 정보가 인터넷 상의 서버에 영구적으로 저장되고, Desktop 이나 노트북, 휴대용 기기 같은 클라이언트에서 정보가 일시적으로 보관되는 인프라의 새로운 패러다임

SaaS : 하나 이상의 공급업체가 원격지에서 보유, 제공, 관리하는 소프트웨어를 의미한다. 공급업체는 하나의 플랫폼을 이용해 다수의 고객에게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한다. 사용자는 이용한 만큼 돈을 지불하거나, 월, 년 단위로 이용료를 지불하는 형태를 취한다.



2.  Synchronization for Seamless Multi Uses

동일한 Contend가 웹, 모바일, 티비등 다수의 디바이스와 서비스에 걸쳐 사용됨에 따라 seamless 한 활용을 위한 자동 동기화가 활성화 되는 것.

Apple Mobile Me 서비스 ( 휴대폰, 노트북, 데스크탑의 콘텐츠 동기화 )
Nokia의 Ovis Files ( 휴대폰에서 원격으로 PC내 파일을 관리 )
MS의 Live Mesh ( Mobile Me 와 비슷하지만 폴더 내의 모든 파일을 동기화 하는 차별성 )

Social Media의 발전으로 더욱 활성화 되고있다.

Data Portability : 사용자의 개인정보, 파일 ,히스토리 등 개인의 재사용 가능한 데이터를 네트워크 서비스들 사이에 자유롭게 이동시킴

Interoperability : 플랫폼 제공자가 API를 개방하고, API에 맞춰서 개발이 이루어지게 하여 제공자와 플랫폼에 관계없이 자유로운 데이터 공유가 가능하게 하는 것.

FaceBook Connect  , Google Freind Connect 등의 사례가 있다.



3. Unified Communications & Collaboration

다양한 Device를 통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과 협업 서비스

재택근무, 원격 근무 등.

Mobile을 통해 제공되는 ECM 2.0 활성화 , SNS 활성화.

대표적인 툴  : Google Wave 

4. Predictable Intelligence 

불확실하고 복잡해지는 기업환경을 사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수집된 데이터 분석에 기반하여 예측 정보를 저공하는 정보기술과 서비스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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