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 . 주석
1. /* 텍스트 */ : 여러 라인에 주석을 달 때 사용.
2. // 텍스트 : 보통 한 줄 주석에 사용한다.
3. /** 다큐먼테이션 */ : JDK javadoc 툴을 통해서 자동으로 Documentation 을 생성.
B. 이름을 지정할 때 지킬 일반적인 관례
1. Class name : 첫글자는 대문자로 지정, 단어구분시 _ 를 사용하지 않고 대문자로 구분
ex) TestAppl
2. Method name : 첫글자는 소문자로 사용한다. 단어 구분시 _ 를 사용하지 않고 대문자로 구분
ex) getName()
3. Varialbe name : method name과 일반적으로 규칙이 같으나,
상수일 경우 변수 이름 전체를 대문자로 작성하고 단어구분시 _ 사용한다.
ex) 상수 : MAX_COUNT 일반변수 : studentName
C. char , long , float
Java 에서는 유니코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Character 형 변수는 16bit ( 2 byte ) 가 된다.
long은 정수형 자료형( 4 byte )으로서 뒤에 l 혹은 L 을 붙여서 int형과 구분한다.
float는 실수형 자료형( 16 byte )으로서 뒤에 f 혹은 F를 붙여서 double과 구분
주의할점은 실수형은 디폴트가 double 이기 때문에 float num = 3.14; 라고 선언하면 에러가 난다.
8byte의 자료형 값을 4byte의 float에 저장하려고 하기 때문이다.
그렇기 때문에 float num = 3.14f; 라고 선언을 해줘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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